본문 바로가기
청년 정책지원 정보

일상회복단계? 지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리 현황

2022. 7. 1.

 

 

 

일상 회복단계? 지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 실시간 정보를 입니다. 지역별 알고 싶은 곳을 클릭 해보시면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상회복단계? 당신도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일상 회복단계? 지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을 확인하시어 함께 위기극복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클릭하시면 일상 회복단계? 지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에 자세한 현황 및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대비하여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 지역별 코로나 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 실시간 정보 ]

1. 경기도 현황 바로가기 2. 서울 현황 바로가기 3. 부산 현황 바로가기
4. 경남 현황 바로가기 5. 인천 현황 바로가기 6. 경북 현황 바로가기
7. 대구 현황 바로가기 8. 충남 현황 바로가기 9. 전남 현황 바로가기
10. 전북 현황 바로가기 11. 충북 현황 바로가기 12. 강원 현황 바로가기
13. 대전 현황 바로가기 14. 광주 현황 바로가기 15. 울산 현황 바로가기
16. 제주 현황 바로가기 17. 세종 현황 바로가기  

 

지역별 코로나 19

 

지역별 코로나19 확진자, 사회적 거리두기 현황은 지역의 현재의 자세한 정보 및 현황(확진자, 검사 중, 자가격리, 군구별 확진자 현황 등)이 남겨져 있습니다.

 

 

 목차

 

 

코로나19 바이러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라고도 한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 알아보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는 요즘 우리나라 국민들이 코로나19 대유행이 1년이상 지속되면서 가장 간절한것이. 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가 대채 언제인지 인대요. 다들 그렇지시지 않나요...?

insured.all-powerful86.com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유행성 질환으로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며, 증상이 거의 없는 감염 초기에 전염성이 강한 특징을 보인다. 감염 후에는 인후통,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거쳐 폐렴으로 발전한다.

 

2020년 3월 세계 보건기구가 팬데믹을 선언했으며, 2020년 도쿄 올림픽이 연기되는 등 많은 국제 행사가 취소되거나 연기되었다. 2021년 1월 26일, 전 세계 확진자가 1억 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주요 증상

고열, 근육통, 마른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코로나19 바이러스 주요 관련 용어

1)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 감염병의 수준을 구분하여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설정한 경보의 단계별 조치이다. 

 

2) 마스크 5부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의 확산에 따른 마스크의 중복 구매와 사재기를 방지하기 위하여 정부에 2020년 3월 9일부터 7월 11일까지 시행한 공적 공급 정책이다

 

3) 사회적 거리두기: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 사이의 접촉을 줄이는 것. '물리적 거리두기'라고도 한다. 사람들이 서로 만났을 때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뿐 아니라 사회에서 사람들이 접촉하는 모든 기회, 즉 기업, 학교, 종교단체 등 일상생활에서 사람들이 접촉할 수 있는 물리적 기회를 줄여 원천적으로 접촉 자체를 줄이는 방역 방법을 의미한다. 

 

4) 슈퍼 전파자: 바이러스 감염자로서 사람과 사람 간 접촉을 통해 8명 이상 감염시킨 사람을 뜻하는 용어. 전염병 감염의 경우 80%가 슈퍼 전파자에 의해 이루어진다. 

 

5) 선별 진료소: 의료기관과 분리된 별도의 진료시설이며, 감염증 의심환자가 의료기관 출입 전에 진료를 받도록 하는 공간이다. 응급실 외부에 별도로 마련하기도 한다.

 

 

 

6) 자가격리: 자가격리는 확진환자의 증상이 나타났을 때 2미터 이내 접촉이 이루어진 사람이나 확진 환자가 폐쇄공간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기침을 한 경우 같은 공간에 있었던 사람 등으로 역학조사관의 판단을 거쳐 접촉자로 분류된 사람에게 시행하는 조치이다

 

7) 특별재난지역: 재난으로 인한 피해 수습과 복구에 국가적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곳에 선포하는 지역. 특별재난지역에는 피해 복구비의 50%를 국비에서 지원하며, 방역 관리비, 주민 생계·주거안정비, 사망·부상자에 대한 구호금이 지원되고, 전기요금·건강보험료·통신비·도시가스요금 등에 대한 감면 혜택 등이 주어진다.

 

8) 코호트 격리: 전염병 전파 가능성이 있는 환자와 의료진을 하나의 집단으로 묶어 격리하는 방역조치. '코호트'는 원래 특정한 행동양식을 공유하는 집단을 의미하는 독일어에서 유래한 용어로, 의학에서의 '코호트'는 특정 공간에 있는 특정 질병 감염자나 감염증 발생 환자와 의료진을 의미하며, 이들을 외부와 물리적으로 격리하여 전염병의 전파 가능성을 예방하는 조치를 말한다. '동일 집단 격리'라고도 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 단계별 조치기준

감염병 확산 상황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 1.5단계, 2단계, 2.5단계, 3단계로 구분하는데,

 

 

1.5단계는 특정 권역에서 의료체계의 통상 대응 범위를 위협하는 수준으로 1주 이상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을 말한다.

 

감염
상황
생활 속 거리두기 지역적 유행 개시 지역 유행급속 전파전국적 확산 개시 전국적 유행
본격화
전국적
대유행
핵심
지표
(주평균
일일
확진자
수)
(수도권)
100명 미만
(타권역)
30명 미만
(강원·제주
10명 미만)
(수도권)
100명 이상
(타권역)
30명 이상
(강원·제주
10명 이상)
(다음중 1
충족시
격상)
① 1.5단계
기준
2배 이상
증가
② 2개 이상
권역
유행 지속
③ 전국
300명
초과
(전국)
400명∼
500명
이상,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전국)
800명∼
1,000명
이상,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보조
지표
① 주평균 60대 이상 확진자 수, ② 중증환자 병상수용능력,
③역학조사 역량, ④ 감염재생산 지수, ⑤ 집단감염 발생 현황,
⑥ 감염 경로 조사중 사례 비율, ⑦ 방역망 내 관리 비율
중점
관리
시설
핵심
방역수칙
의무화
이용인원
제한
유흥시설
집합금지
집합금지 집합금지
일반
관리
시설
기본
방역수칙
의무화
이용인원
제한확대
이용인원
제한확대
대부분
운영중단
필수외
집합금지
마스크
착용
중점일반
관리시설
착용
의무화
실외
츠포츠
착용
의무화
실내전체
및 위험
실외활동
착용
의무화
실내전체 및 실외 2m 이내
착용 의무화 및 과태료부과
모임·
행사
500명
이상
핵심
방역수칙
의무화
집회시위
콘서트 등
인원제한
100인
이상
금지
50인
이상
금지
10인
이상
금지
기관·
기업
적정 비율
재택근무
실시 권고
(전 인원의 1/5)
적정 비율 재택근무 활성화 권고
(전 인원의 1/3)
1/3 이상
재택근무
권고
필수인력 외
재택근무
의무화
스포츠
경기
50% 입장
가능
30% 입장
가능
10% 입장
가능
무관중
경기
경기중단
학교
수업
밀집도 2/3
원칙
밀집도 2/3
준수
밀집도 1/3
(고등학교 2/3)
밀집도 1/3
준수
원격 수업
전환
종교
활동
좌석한칸
띄우기
모임식사
자제
좌석수 30%
모임식사
금지
좌석수 20% 비대면
영상20명
허용
영상1명
허용
박물관·
도서관
가능 50%이내 30%이내 운영중단
체육
시설
가능 50%이내 30%이내 운영중단
경륜·
경마장
50%이내 20%이내 운영중단
공원·
휴양림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시설폐쇄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법

-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마스크 입고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시!)

- 후베이 성 등 중국 방문 후 의심 증상 발생 시중 국 관할 보건소 · 지역 번호 +120 · 1339 콜센터 문의

- 여행 역을 의료진에게 알리기 의료기관 행동 수칙

- 호흡기 질환 자시 마스크 등 보호구 입고

- 의심되는 호흡기 질환자 내원 시 검사 진료 철저 (여행 력 문진 및 DUR 활용 등)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될 경우 관할 보건소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여러분의 동참이 필요합니다!

 

* 꼭 기억해주세요 🙋 # 질본 # 질병 관리 본부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 1339 콜센터

 

 

우리나라 모든 근로자분들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정보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근로자대출 초저금리 1.5% 생활안정자금 대출 알아보기

코로나19 근로자대출 최저금리 1.5%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이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이 있는 이때에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은 대한국민 근로자

insured.all-powerful86.com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 알아보기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는 요즘 우리나라 국민들이 코로나19 대유행이 1년이상 지속되면서 가장 간절한것이. 내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기가 대채 언제인지 인대요. 다들 그렇지시지 않나요...?

insured.all-powerful86.com